바셀린 대체 원료 Naturelyn L / 130
본문
페트롤라툼(petrolatum)은 petroleum jelly 라고도 하며, 바셀린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페틀롤라툼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국소로 바르는 연고로 사용되었으며,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제품의 목욕, 클렌저, 스킨케어, 메이크업, 샴푸, 퍼머액, 헤어컨디셔너, 면도 및 태닝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처방에 사용됩니다. 페트롤라툼은 피부 장벽을 형성하여 TEWL을 느리게 하고, 손상된 머릿결을 개선, 감촉을 향상시켜줍니다.
유럽에서는 페트롤라툼이 발암성 1B 등급으로 분류되며, 생산하는 과정에서 다환 방향족 탄화수소인 PAHs의 잔존 가능성이 부작용을 일으킬 위험이 있으며, 이 PAHs가 발암성 물질이라는 것이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EU CLP regulation을 근거로 페트롤라툼을 1B 발암물질로 분류하고 있으나, Regulation (EC) no. 1223/2009에 따라 적절한 정제과정을 거쳐 PAHs와 같이 발암물질이 완전히 정제되어 0%인 경우에 한해 사용이 허가되고 있습니다.
즉 완전히 정제된 페트롤라툼은 안전하며, 화장품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천연 원료 니즈가 증가하고 있으며, 석유계 원료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줄 수 있는 바셀린 대체 원료 Naturelyn를 만나보세요!